개표사무원 국민공모로 모집

소정의 수당과 여비 지급

지원 자격은 정당의 당원이 아닌 중립적인 사람이어야 한다.
최봉실 기자 | 기사입력 2014/04/06 [23:33]

개표사무원 국민공모로 모집

소정의 수당과 여비 지급

지원 자격은 정당의 당원이 아닌 중립적인 사람이어야 한다.
최봉실 기자 | 입력 : 2014/04/06 [23:33]
중앙선관위는 국민의 선거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개표관리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이번 지방선거에서 처음으로 개표사무원의 25% 정도를 국민 공모를 통해 모집한다.
공모기간은 4월 7일부터 4월 11일까지 5일간이며, 공모방법은 중앙 및 시․도선관위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 서식을 작성하여 희망하는 지역의 구․시․군선관위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정당의 당원이 아닌 공정하고 중립적인 사람으로서 야간에 오랜 시간(밤샘) 개표사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예비후보자나 입후보예정자의 친족이나 관련 단체 소속 직원 등은 제외된다.
선발방법은 먼저 모집 인원의 1.5배 정도를 선착순으로 접수 받아 서류심사를 거쳐 추첨을 통해 선발하는 등 공정하게 진행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사람은 해당 구․시․군선관위 개표소의 개표사무원으로 위촉되어 개함부, 투표지분류기 운영부, 심사․집계부에서 직접 개표 사무를 수행하게 된다.
개표사무원 근무 기간은 선거일인 6월 4일 오후부터 다음날 개표 종료 때까지이며, 근무에 대한 보수는 관련 규정에 따라 소정의 수당과 여비가 지급된다.
※ 개표사무원 신청 및 선발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도 선관위 홈페이지 참조
한편, 중앙선관위는 공직선거법에서 개표관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개표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선거일 전일까지 관할 구․시․군선관위에 신청하면 개표소 관람인석에서 개표 전 과정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중앙선관위는 선거일인 6월 4일 투표 시작부터 개표 종료까지 전 과정을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와 동영상 중계 사이트 등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투표소와 개표소 현장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를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선거,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이번 개표사무원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출      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