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김용덕 위원장 취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운영자 | 기사입력 2016/09/13 [17:56]

19대 김용덕 위원장 취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운영자 | 입력 : 2016/09/13 [17:56]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96일 전체 위원회의를 열어 김용덕 위원을19대 위원장으로 호선하고 취임식을 가졌다.

김용덕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의 중추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위원장이 된 것을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국민과 역사 앞에부끄럽지 않도록 헌법과 법률이 부여한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선거관리위원회를 지탱하는 뿌리는 공정하고 중립적인 선거관리라며,내년에 치러지는 제19대 대통령선거는 투명한 선거절차와 공정하고 엄정한법 집행 속에 정책으로 경쟁하는 아름다운 선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정당의 민주주의를 확립하고, 정책기능을 강화하며, 정치자금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등 주권자인 국민의 참여 속에 후보자의 자유로운 경쟁을보장하는 미래 지향적인 선진 법제를 조속히 정착시켜야 하고,

민주시민교육이 정치문화의 변화로 이어져 민주주의를 더욱 강화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을 확대하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방안을적극 모색하여야 하며,

생활주변선거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사회갈등을 해소하고, 정정당당하게경쟁하고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선거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을 다해야 한다고말했다.

김용덕 위원장은 우리나라의 민주주의 발전은 계속되어야 한다며, 참다운민주주의를 실현하고, 민주주의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      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