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 걷기 좋은 가을 길

| 기사입력 2018/09/23 [13:55]

경북의 걷기 좋은 가을 길

| 입력 : 2018/09/23 [13:55]

경북에 걷기 좋은 길 5!
소화도 시킬 겸 좀 걸을까?

추석이 다가옵니다. 고향에서 차례와 추석 명절을 보낸 뒤, 가까운 경북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실 텐데요! 어디로 갈까 망설인다면? 든든히 명절 음식도 먹고~놀았으니~ 소화도 시킬 겸 가족과 함께 산책 어떠세요? 소소한 대화부터 말 못 한 이야기까지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경북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합니다!

경주시 건천읍 송선리 745-1
경주, 단석산 편백나무 숲길
수령이 약 40년 이상 추정되는 이곳의 편백나무는 편백 숲 내음 길이라 하여 곧게 뻗은 나무들이 숲길입니다.
소개하는 곳은 단석산 편백나무 숲길 나무 테크로 진입로에서부터 길을 조성해놓았고, 중간에 쉼터, 일부 구간을 매트로 깔아두어 걷기 참 편한 곳입니다. 가족과 함께 편하게 천천히 걸으면서 쉬었다가 가며 맑은 공기를 마시고~ 리프레시 하시길 바랍니다!

안동, 호반 나들이길

안동 월영교 다 아시죠? 안동시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걸었을 텐데요 이 길을 지나 원이엄마 테마길의 끝자락에 안동 호반나들이길 출발점입니다!

월영교에서 법흥교에 이르기까지 2,028m산책로가 조성된 호반 나들이길은 데크로드와 나무다리, 전망대, 정자(월화정, 월아정) 등이 만들어져 편안한 산책로입니다. 길이 가파르지 않아 걷기 쉽고, 사계절의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어요. 가족과 집에서 하지 못했던 말들을 호반나들이길을 걸으며 진솔한 대화 나누시길 바랍니다.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문경, 문경새재

조선팔도를 잇는 영남 대로의 옛 과거길 문경새재를 소개합니다. 제1관문 주흘관, 제2관문 조곡관, 제3관문 조령관 등 3개의 관문과 정자와 주막 터, 성황당 등을 옛길을 따라 걸어보면  당시 경상도 선비들의 과거길 체험 할 수 있는데요.

제3관문까지 걸어야 하나요? 통은 제2관문까지 걷습니다. 천천히 쉬어가도 1시간 3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길이며, 흙길은 맨발로 걷기 좋은 길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금 편하게 가려면 전기차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전기차는 제1관문을 지나 드라마 촬영 세트장 입구까지 다녀서 아이는 물론 노약자, 걷기 불편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청도, 운문사 솔바람 길

운문사 솔바람 길은 운문사 절에 가는 길입니다. 소나무들이 울창하게 들어선 이길, 늙은 소나무들도 시원스레 뻗어 올라 소나무 터널을 이루었습니다.

나무가 산책로 옆에 우뚝하게 서 있어서 산책하는 푸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산책로 밑으로 보이는 계곡을 보며 물도 보이고요. 바람소리, 새소리, 물소리를 들으며 운문사로 가는 운문사 솔바람길 걸어볼까요?

성주군 성주읍 경산리 446-2
성주, 성밖숲 산책길
성주 성밖숲은 성주읍 경산리 성주 읍성(星州邑城) 밖에 조성된 왕버들 숲입니다. 수령 300년에서 500년 된 왕버들 54주가 자라고 있는데, 천연기념물 제403호로 지정되어 보호하고 있습니다.
성밖숲은 2017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 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나무 한 그루가 10미터는 되어 보이는데 하나같이 크고 잎이 무성합니다. 하천을 끼고 있어 시원하고, 아름다운 광경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경북 가볼 만한 곳, 추석 연휴 편! 경북 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우리는 매일 길을 걷습니다. 그러나 목적지를 향해 걷는 게 전부인데요.이번 추석 때 '길' 위에서 '쉼'있는 여행을 추천합니다. 추석 명절 든든히 먹었으니, 소화 시킬 겸 같이 걸을까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