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복문화주간

10개 도시에서 행사 개최

김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9/10/05 [13:06]

2019 한복문화주간

10개 도시에서 행사 개최

김수민 기자 | 입력 : 2019/10/05 [13:06]

 문화체육관광부(이하문체부)()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한복진흥센터(원장최봉현)함께102()부터6()까지전국곳곳에서2019 한복문화주간’행사를연다.

 

  올해로2회째를맞이하는2019 한복문화주간’에는서울, 부산, 수원, 김포, 대전, 영암, 전주, 광주, 양산, 대구, 전국10지역에서패션쇼, 여행, 교육, 전시, 토크쇼, 한복모델선발다양한한복문화체험프로그램을진행한다.

 

 10. 5. 부산에서2019 한복문화주간’축하공연개최

 

  105() 저녁530분부터8시까지부산광안리해변에서는2019 한복문화주간축하공연이열린다. 행사는당초102()같은 장소에서개막식으로개최할예정이었으나18태풍미탁(Mitag)예상이동경로에따른국민안전대비를고려해일정을변경했다.

 

  이번축하공연에서는부산지역의유명한거리공연(버스킹) 팀들과부산동래에서전승되는동래학춤공연을시작으로‘한복! 바다를거닐다’라는주제로부산한복디자이너12명이참여하는한복패션쇼가이어진다. ‘다이나믹듀오’는 힙합공연으로토요일밤의광안해변을후끈달아오르게예정이다.

 

 

 창덕궁과북촌에서서울기획프로그램‘복(), 북촌’진행

 

  서울에서는한복문화공로상과감사장수여식, 한복토크쇼, 한복퀴즈쇼, 한복체험, 기획프로그램 '(), 북촌'을진행한다.

 

  한복문화공로상과‘한복사랑감사장수여식은105() 오후3 창덕궁가정당에서열린다. 한복문화공로상은㈜돌실나이를설립해한복문화 진흥에앞장서고한복의대중화에기여한김남희대표가받는다. 한복의 생활화에힘쓰고, 한복을해외에알리는앞장선한글·한복·국악등을 창조적으로해석한음악과무대로세계팬들에게한국전통문화의아름다움을선보인가수방탄소년단, 한복의아름다움을예찬하며각종예능 프로그램과일상생활에서몸소한복사랑에앞장선방송인김가연, 한복을 입은게임캐릭터한국인영웅디바(D.Va) 송하나개발하고’꽃가마디바(D.Va)스킨을출시해홍길동·사자탈·두정각한복과한국전통문화 아름다움을세계게임이용자4천만이상에게전파한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미녀와야수’, ‘백설공주’서양동화를한복고유의 아름다움을살려표현한‘한복입은서양동화’로사랑받는일러스트레이터 작가우나영, 미국의류쇼핑몰에서한복을기모노로잘못표기해판매하는것을바로잡은반크해외외교대사한현민, 로마에서열린이탈리아 명품브랜드불가리의기획전시회에서한복이기모노로잘못 표기된것을바로잡은아나운서정우영등이문체부장관명의의‘한복사랑’감사장을받는다. 당일행사에는방탄소년단을제외한6명이참석할예정이다.

 

  오후4시부터는영화감독장항준, 2018 한복홍보대사배우김재경, 평창올림픽개‧폐막식의상감독금기숙씨가현장관람객100명과함께한복과전통문화가최근해외에서극찬을받는문화현상’에대해이야기를 나눈다. 한편이날오후2시부터는‘딩동’의사회로한복의특징, 바르게입기한복퀴즈쇼‘한복능력고사’가열리며, 퀴즈를맞힌참가자들에게는 무선이어폰, 영화관람권, 외식상품권, 문화상품권풍성한경품을제공한다. 

 

  한복을바르게입고북촌나들이를가고싶다면103()부터 6()까지북촌문화센터를방문하면된다.

 

 

 

 지역의문화와한복을접목한지역특화체험프로그램운영

 

  아울러103()부터6()까지전국10지역에서는(부산) 영화토크쇼, 부산국제영화제연계한복전시와벼룩시장, (수원) 성곽밟기, 한복모델선발, 정조대왕능행차참여, (영암) 명사와함께하는 한복마을산책과진로탐색, (전주) 강강술래경연대회, 한복패션쇼, (양산) 천연염색한복패션쇼지역문화와한복을접목한프로그램을 체험할있다.

 

  지역박물관과미술관에서도(김포다도박물관) 한복입고다도문화배우기, (대전한남대중앙박물관) 상설전시‘우리2000년’전문안내(도슨트), 규방공예품만들기, 한복문화전문가이야기콘서트, 디자인한복만들기, (대구한의약박물관·섬유박물관) 한방문화와염색체험, 새활용(업사이클) 철릭원피스만들기, (부산록봉민속교육박물관) 한복입고전통놀이체험, 복주머니꾸미기체험, (광주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한복소품만들기와혼례복체험다양한문화행사를진행한다.

 

  문체부정책담당자는“모든세대가한복문화주간을통해전국곳곳에서 지역의특색있는문화와함께어우러져한복을일상문화로향유할있기를기대한다.”라며, “사랑하는가족, 친구와함께여행하기좋은10, 전국곳곳이한복문화로물드는한복문화주간을놓치지말고직접참여해보시길바란다.”라고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