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시대의 실감콘텐츠 산업

최진용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4:46]

5G시대의 실감콘텐츠 산업

최진용 기자 | 입력 : 2019/11/12 [14:46]

  2019년 11월 6일, 국회의원회관 제 3세미나실에서, 송희경 의원,국회 4차 산업혁명 포럼의 주최로 '실감콘텐츠산업 생태계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 를 개최하였다.

 

 정부는 지난 4월 세계 최초로 5G이동통신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5G환경에서 VR.AR, 홀로그램등 실감콘텐츠가 킬러 소비스로 부각되고 있으며, 5G 초기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서비스확산을 이끌 핵심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MS, 애플, 구글 등 글로벌 ICT기업도 포스트폰시대를 이끌 핵심으로 실감콘텐츠를 주목하고, 실감콘텐츠 생태계 선점을 집중 투자 중이다.

 

 그러나 아직 기업이 많아 투자여력이 부족하고, 소비자가 즐갈만한 킬러 콘텐츠도 많지 않으며, 시장의 성장도 예상보다 더 정체되고 있다.

 

  다만, 5G상용화를 계기로 국내이동통신사가 중심이 되어 5G기입자 확보와 주도권선점을 위해 5G킬러 콘텐츠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정부도  5G 사용화를 실감콘텐츠산업의 성장기회로 인식하고, 산업 활성화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정부는 지난 10월 7일 과기정통부가 중심이 되어 '실감콘텐츠산업활성화 전략)을 발표하고 , 5년간 ('19~'23)총 1.3조원 규모의 예산투입을 통해 '23년까지 실감 콘텐츠  선도국가로 도약하겠다는 도전적인 목표도 제시하였다.

 

 활성화 전략에는 공공,산업분야 VR.AR 대규모 프로젝트 추진부터  VR.AR. 홀로그램 선도기술 개발,

전문기업육성과 규제개선까지 핵심과제들이 총 망라되어 있다.

 

 또한, 세계 최초 5G상용화의 기회를 살리고자 지난 8월 200억원 규모의 추가예산을 긴급 투입하여 , 5G킬러콘텐츠 제작지원과 아시아 최대수준의 입체실감콘텐츠 제작 스튜디어도 구축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과학 / 기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