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랑이는 어디로 갔나

멸종위기 한국호랑이 알리기

편집팀 | 기사입력 2019/11/21 [17:36]

한국호랑이는 어디로 갔나

멸종위기 한국호랑이 알리기

편집팀 | 입력 : 2019/11/21 [17:36]

▲ 한-러 어린이 호랑이그리기대회 시상식에서 호랑이를 색칠하고 있는 어린이     ©

 

제1회 ‘한국호랑이는 어디로 갔을까?’ 행사가 11월 16일(토) 오전 10시 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개최했다.

멸종위기에 처한 한국호랑이를 알리기 위해 한국범보전기금과 에버랜드가 협력하여 개최하는 이 행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강연, 색칠하기, 퀴즈 등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강연은 한국범보전기금 이항 대표가 맡았다. 이어서 어린이들이 색칠하기를 통해 강연에서 본 한국호랑이와 한국표범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 퀴즈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한국호랑이를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될 예정했다.

한국범보전기금은 러시아 ‘표범의 땅 국립공원’, 중국 ‘베이징사범대학 동북호랑이국가공원 중점연구실’ 등과 협약을 맺어 한국호랑이와 한국표범을 지키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유엔환경계획 생물다양성협약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호랑이 보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범보전기금은 한국호랑이와 한국표범을 알리기 위해 러시아 피닉스재단과 공동으로 2013년부터 해마다 한-러 어린이 호랑이그리기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서울에서 호랑이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범보전기금 홈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