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장애인 양궁클럽 동호회

편집팀 | 기사입력 2019/12/07 [18:42]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장애인 양궁클럽 동호회

편집팀 | 입력 : 2019/12/07 [18:42]

 

 

  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성권)은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 동호회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장애인체육회 후원,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이뤄진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은 올해 2월에 결성하여 양궁전문지도자(전남권 이유미)의 지휘 아래 양궁의 기초지식을 비롯하여 자세, 양궁 관리법 등을 익혀 실전훈련을 받고 있다.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 김수병 회장은 “장애인으로서 체육활동을 접할 기회가 드문 편인데, 그중 양궁 종목은 더더욱 입지가 좁다고 생각했다. 복지관에서 양궁클럽을 결성하여 장애인들에게 전문적으로 양궁을 배울 기회가 생겨 매우 즐겁다. 올해 출전한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 양궁 종목에서는 아쉽게도 수상하지 못했지만, 내년에 좋은 기회가 있으면 다시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복지관 정성권 관장은 “특히 체력, 정확도가 요구되는 어려운 스포츠에 뜻이 맞는 사람들이 모여 열정을 가지고 훈련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단계별로 목표를 설정하여 하나씩 달성하다 보면 대회 수상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을 주관하는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생활체조, 요가, 보치아, 수영, 포켓볼 등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