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합건물 관리제도 개선

건물의 수령 늘려야

오의교 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10:20]

집합건물 관리제도 개선

건물의 수령 늘려야

오의교 기자 | 입력 : 2019/12/02 [10:20]

  2019년 11월 29일, 국회의원회관 제 2소회의실에서, 임종성 의원의 주최로, 집합건물관리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우린 2017년 11월 24일 '집합건물관리실태와 향후 과제'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 후 2년만에 다시 섰다. 지난 2년간 저희 협회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금년 1월 법무부 사단법인 허가를 받았고 8월에는 부산광역시회가 설립되었다. 저희는 우리나라 집합건물 관리산업의 성장과 발전 그리고 관리의 선진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저는 지난 3월 사단법인 발대식 축사를 통해 이런 말씀을 드렸다. 저희 협회가 그동안 추진해온 집합건물관리 책임자 및 종사자 양성시스템 구축과 교육 확대, 그리고 유관 산업 및 기업과의 연대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제도와 정책을 개발하는데 기여하고,  이를 집합건물관리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우리나라 집합건물 및 모든 건물관리 산업에 새로운 100년을 기획하고 리더해 가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큰 뜻을 담고 있다.

우리는 우리나라 건물관련 재해와 관리적인 실태를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건물의 수명을 100년으로 늘린다고 하지만 , 과연 아무 관리적인 변화 없이 수명을 늘려갈 수 있을 것인가 하는 데에는 여러 의문을 갖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우리나라 집합건물관리에 대한 현실적인 문제점을 진단하고 앞으로 이를 개선하고 건물관리 산업 선진화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