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청소년 지역사회 프로그램

'우다다 프렌즈'

편집팀 | 기사입력 2020/05/28 [17:08]

장애청소년 지역사회 프로그램

'우다다 프렌즈'

편집팀 | 입력 : 2020/05/28 [17:08]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기반의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 활동을 통해 장애 청소년의 사회성을 향상하고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하는 우다다 프렌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장애, 비장애 청소년이 1:1로 짝을 이뤄 마을 탐방, 나눔 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기반 활동을 펼치게 된다.

2020년도 우다다 프렌즈의 시작을 알리는 학부모 간담회가 5월 25일 진행됐다. 학부모 간담회에서는 장애 청소년 학부모에게 1년 동안의 프로그램 일정을 안내하고, 신규 참여자가 기존 참여자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보는 등 알찬 시간으로 진행됐다.

학부모 간담회에 참여한 최정희(가명) 참여자는 “장애가 있는 자녀를 키우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보니, 같이 만나는 것만으로도 좋은 시간이 됐다. 이번에 처음 우다다 프렌즈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궁금한 점도 물어보고, 정보도 얻어가니까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가 더 커졌다”며 학부모 공청회를 통해 참여자들과 만나 교류하고, 정보를 얻어간다는 것에 대한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 청소년의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 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약자를 포함하여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