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과학기술정책토론회

증대되는 과학기술의

이대겸 기자 | 기사입력 2020/07/22 [14:48]

2020 과학기술정책토론회

증대되는 과학기술의

이대겸 기자 | 입력 : 2020/07/22 [14:48]

  2020716일 국회 의원회관 제 2세미나실에서 국회의원 이상민 의원(더불어 민주당, 한국과학기술정책 연구회 공동 이사장) 국회의원 권성동 의원(무소속,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의 주최로 2020춘계 과학기술정책토론회가 열렸다.

  과학기술 발전이 끊임없이 강조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사회 변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가전반의 혁신역량 고도화가 절실하다.

더구나 4차 산업혁명의 본격 출현에 앞서 갑자기 불어닥친 국가적 재난 극복을 위해 과학기술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상항에서 해당 입법을 담당할 21대 국회의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는 보다 긴요하다고 할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국회를 통과한 국가연구개발혁신법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 변화 대응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견되는 등 향후 국회에서 제정될 주요 법안들이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미래를 담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류역사는 과학기술의 발달로 일상생활은 스마트시대로 수만리 타국에서도 화상전화 통화시대가 되었고 국제적 회의도 화상회의시대로 변해가고 있다.

심지어 학생학습도 무대면원격수업시대로 드디어 우주시대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인간사회ㅣ의과학문명으로 급성장극대화가 가져온 다이나마이트 폭파의 위력이 대량살상무기로 인류사회에서 전쟁무기의 과학이 이제는 핵무기 시대로 변했다.노벨상위원회의 노벨상 지구상에서 가장 가치있는 상으로 과학문명이 인간사회의 실상 무기가 되지 않기 위하고 인간사회에 유익한 업적을 남기게 됨을 위한 노벨상이다.

인간사회의 과학문명은 아직도 많은 분야에서 인간생활의 편의와 최상최대의 유익한 방향으로의 진행은 계속 진행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인공지능시대 4차 산업혁명시대 등 다양한 단어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 그마저도 각분야마다 시시각각으로 앞다투어 진행되어가고 있다. 과학기술시대의 정책적 지향을 위한 자유경쟁시대를 살아가는 이시대 우리가 절대 뒤져서는 안되는 최우선해서앞서가야할 정책적 문제이다.법적인 뒷받침이 완벽하게 입법제정 되리라고 생각된다.

 

                                                                                      장 애 인 뉴 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과학 / 기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