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해외창업 활성화

실업문제 해결의 대안

황재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7/29 [17:16]

청년들의 해외창업 활성화

실업문제 해결의 대안

황재화 기자 | 입력 : 2020/07/29 [17:16]

  지금 우리나라는 경제의 저성장 상황을 맞이하고 있고 인건비 상승, 각종 규제 등으로 인해 예비창업자들이 창업하기 어려운 현실에 처해 있다.

청년들의 해외창업이 새로운 활로가 될 것이라고 기대되고 있지만 창업 전반의 과정을 창업자가 모두 부담해야 하는 어려움으로 창업을 실현하기에는 만만치 않은 상항이다.

성공적인 해외창업을 통해 유능한 청년지원자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2020720일 국회의원회관 제 3세미나실에서 한무경 국회의원 주최로 정책토론회가 열렸다.이 토론회에서 임완 엑셀인 베스트먼트 대표이사가 해외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 을 주제로 발제하고 중소벤처 기업부 심재윤 과장 등 5인이 토론에 참여했다. 해외창업 기업의 출현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사업활동의 무대를 국내에 국한하지 않고 해외로 넓힐 수 있도록 하는 지원 부서와 기관의 지정이 필요하다.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사업성을 검토하고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 사전검증과 시장조사를 통해 해외에서 창업할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조성해야 하는 것이다.

청년들의 해외창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해외파트너쉽 구축이 중요하다. 우수 파트너와의 협력은 사업의 리스크를 큰 폭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해외 현지 시장의 정보를 파악하고 법규와 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 현지 고용의 편의성, 투자 유치 및 금융 등에 대해 지원할 수 있는 정책과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