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목재 자원화 캠페인

DIY 목공교실 프로그램

편집팀 | 기사입력 2020/10/23 [23:24]

폐목재 자원화 캠페인

DIY 목공교실 프로그램

편집팀 | 입력 : 2020/10/23 [23:24]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와 함께 폐목재를 자원화하는 폐목재 Blooming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폐목재 Blooming 캠페인은 시민과 함께 폐목재를 다시 활용할 방안을 모색해 대기 오염원을 차단하고 지구의 환경을 다시 한번 아름답게 꽃 피우기를(Blooming: 활짝 꽃 핀, 만발한) 희망하는 실질적인 대기 환경 개선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산업 현장이나 생활 주변에서 쉽게 버려지고 방치되는 폐목재, 폐가구 등을 수거해 전처리 과정을 거친 후 시민이 참여해 제작하는 DIY 목공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친환경 제품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땔감으로 쓰이거나 쓰레기로 소각되는 폐목재를 다시 생활용품으로 제작해 사용함으로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고 가정 내 플라스틱 용품을 대체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이 활동을 진행하는 환실련 이보라 간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큰 호응에 감사하다.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우리 사회가 대기 환경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보다는 개선할 수 있는 실천에 관심이 조금 더 높아지길 바라며 더불어 다양한 품목의 재활용에 대한 세심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폐목재 Blooming 캠페인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단체는 환경실천연합회로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