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아시아도시경관상

서울 그린트러스트

편집팀 | 기사입력 2020/12/25 [13:29]

2020 아시아도시경관상

서울 그린트러스트

편집팀 | 입력 : 2020/12/25 [13:29]

                                                2020 아시아도시경관상

 

서울그린트러스트의 공원 경영 전문 조직인 서울숲컨서번시는 UN해비타트 후쿠오카본부 등 5개 기관이 개최하는 ‘2020년 아시아도시경관상본상의 영예를 안으며 우리나라 민간 공원 경영의 첫 모델로서 그간의 경영 성과를 국제적으로 알렸다.

아시아도시경관상은 아시아 사람들에게 행복한 생활 환경 조성의 모범적인 성과를 거둔 도시·지역·사업을 표창하기 위해 2010년 창설한 도시 경관 분야 국제상이다. 뛰어난 경관뿐만 아니라 생태 환경과 조화, 안전과 쾌적성, 지속가능성, 지역 사회와 조화, 예술성, 다른 도시의 모범 여부를 평가한다.

서울숲컨서번시는 시민과 함께 자라는 서울숲공원 이야기 Story of Seoul Forest Park, Moving Forward with citizen”를 주제로 2003년 서울숲 조성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서울숲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이뤄낸 여러 활동을 소개했고 시민 참여를 통한 공원 관리의 지속가능성 확보 노력 주민 참여 프로그램의 내용과 취지 등 지역 사회와 조화 부분에서 심사 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울숲컨서번시는 아시아도시경관상 수상을 계기로 자원봉사와 기부를 통해 조성된 우수한 정원과 프로그램 등 서울숲컨서번시의 경영 노하우를 공유할 기회를 마련하고, 코로나19 시대에 서울숲공원을 더욱더 아름답고 안전한 곳으로, 시민들에게 건강과 배움의 기회가 되는 장소로 만들어가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해 아시아도시경관상은 아시아 6개국에서 24개 작품이 예비 심사를 거쳐 5개국 13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 가운데 11개 작품이 아시아도시경관상 본상을 수상했다.

국내에서는 서울그린트러스트의 서울숲컨서번시를 비롯해 울산시청, 서울시 강동구청이 본상을, 충청남도 예산군이 심사위원상을 받았다. 수상작 발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도시경관상 주최 기관 가운데 하나인 후쿠오카 아시아도시연구소(UR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