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공모전 수상작 시상

편집팀 | 기사입력 2020/12/25 [13:20]

제5회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공모전 수상작 시상

편집팀 | 입력 : 2020/12/25 [13:20]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이 주관한 ‘2020년 제5회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의 시상식이 1120일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방송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했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교육 활동과 유아(5~7)의 그림 그리기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4756점이 접수됐으며 유아교육·보건·미술 등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총 40개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교육 활동 부문에서는 가정 및 지역사회의 연계를 강조한 시립오산숲어린이집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금연이 대상을 받았다.

이어 시립 산내어린이집의 담배! 피면 뭐하니?’와 국공립 푸른어린이집의 금연은 도전이 필수! 모두 함께 이겨내요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림 그리기 부문에서는 구립 금옥어린이집 김하은 어린이(6)마스크에 담배연기가 들어왔어요가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함준혁 어린이(7)담배는 병이에요와 최서유 어린이(5)우리 아빠가 걱정돼요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50만원이 각각 수여됐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상에도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 및 상금이 주어졌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 작품은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돼 금연두드림 누리집에 게시되며 홍보·캠페인 등 공모전 목적에 부합하는 활동에 한해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그림 수상작은 공모전 누리집의 수상작 갤러리에서도 볼 수 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인성 원장은 이번 공모전에 5000점에 가까운 응모작이 접수돼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에 대한 사람들의 높아진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내년에도 개최될 공모전과 더불어 앞으로도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에 많은 기관과 유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