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장애인통계

인포그래픽으로 작성

김갑재기자 | 기사입력 2021/01/22 [10:00]

2020 장애인통계

인포그래픽으로 작성

김갑재기자 | 입력 : 2021/01/22 [10:00]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이정주, 이하 고용개발원’)은 국민이 국내·외 핵심 장애인 통계를 손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눈에 보는 2020 장애인 통계를 발간·배포했다.

한 눈에 보는 장애인 통계는 모든 국민이 장애인과 관련된 통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핵심 지표를 그래프 형태로 작성한 자료로서, 국내외 장애인 통계를 통계표 중심으로 정리한 기존의 통계집과는 별도로 2015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다.

한 눈에 보는 2020 장애인통계에 수록된 내용은 우리나라 등록장애인 현황, 장애인 경제활동 현황, 기업체의 장애인 고용현황, 장애인 의무고용 현황, 고용서비스 경험 및 욕구, 영역별 장애인복지 현황, 해외 장애인 통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에 발간된 자료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정과 공단 설립 30주년을 맞아 장애인고용 Now & Then’, ‘장애유형별, 생애주기별 장애인의 일과 삶등 새로운 테마의 통계 인포그래픽을 수록하여 복잡한 장애인 현황을 시각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정주 고용개발원장은 통계는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중요한 기반으로, 장애인 통계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본 자료를 제작하였다, “향후에도 다양하고 시의성 높은 통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발간된 한 눈에 보는 2020 장애인 통계는 공단 홈페이지 통계자료실(www.kead.or.kr) 및 고용개발원 홈페이지(edi.kea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