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은 어떻게 변할까 ?

코로나19 이후

오의교기자 | 기사입력 2021/02/05 [19:11]

일상은 어떻게 변할까 ?

코로나19 이후

오의교기자 | 입력 : 2021/02/05 [19:11]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24() 오후 2, ‘코로나19 이후 식()문화의 변화를 주제로 세 번째 인간과 문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하여 누구나 볼 수 있으며, 23()까지 인문360° 누리집(https://inmun360.culture.go.kr)에 신청하면 중계 영상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URL)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배달과 온라인 장보기 등 음식 소비의 변화, 이에 따른 일회용품 사용 증가 등 식()문화의 변화를 다루었다. 파주출판도시문화재단 장동석 문화사업본부장이 사회를 맡고 문정훈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교수가 코로나 이후 식()문화와 음식 소비 경향의 변화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박은식 이밥차 이사가 배달과 장보기 플랫폼의 발달과 코로나 이후 발전 방향, 황성연 한국화학연구원 연구원이 일회용품 사용과 배달의 일상화에 따른 친환경 소비의 필요성을 이야기한다. 이후 발표자들은 코로나 이후 식()문화의 변화와 친환경 소비에 대한 전망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우리의 일상과 사회문화적 변화에 대한 인문적 담론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인간과 문화 포럼은 지난 2020123일에 첫 문을 열었다. 2021년에는 매월 첫 번째 목요일 오후 2, 온라인 생중계 토론회로 진행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먹고 마시는 일상의 변화와 그 변화 속에서의 환경과 생태문화를 생각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