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우수품종상대회

출품 품종 접수

편집팀 | 기사입력 2021/02/22 [00:44]

대한민국우수품종상대회

출품 품종 접수

편집팀 | 입력 : 2021/02/22 [00:44]

국립종자원은 우리나라 종자분야 최고 권위의 상()2021년도 대한민국우수품종상 대회출품 품종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우수품종상은 국내 육종저변을 확대하여 육종가의 육종의욕을 높이고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국내 육성품종 중에서 우수한 품종을 선발하여 시상한다.

시상내역은 대통령상 1, 국무총리상 2,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5점 등 총 8점이다.

부상으로 대통령상 5천만 원, 국무총리상 각 3천만 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각 1천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출품대상은 최근 10년간(과수·임목류 15) 국내에서 육성된 모든 품종으로 품종보호 등록 또는 국가품종목록에 등재된 식량, 사료, 채소, 화훼, 과수, 버섯, 특용, 산림 등 모든 작물이다.

다만, 수출품종상은 국내에서 육성된 품종이면 품종보호권 설정등록 또는 국가품종목록 등재를 하지 않아도 출품이 가능하다.

출품신청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육종기관, 종자업체, 개인육종가, 대학, 단체 등 누구나 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2021128일부터 33(35일간)까지이며, 국립종자원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종자원 누리집(www.seed.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종자원 안종락 종자산업지원과장은 한국 종자산업의 미래는 우수한 신품종의 육성과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품종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것에 있다고 강조하면서 육종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