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일자리 개발사업

수행기관 재모집

김갑재기자 | 기사입력 2021/03/26 [23:30]

장애인일자리 개발사업

수행기관 재모집

김갑재기자 | 입력 : 2021/03/26 [23:30]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오는 45일까지 ‘2021년 장애인일자리 신규 직무개발 사업(이하 신규 직무 개발사업)’ 수행기관을 재 모집한다.

신규 직무개발 사업은 만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 장애인들이 신규 일자리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근무 환경 관리 및 조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간 선정된 수행기관을 통해 진행된다. 선정된 직무는 적합성 판정을 통해 2022년 복지일자리 직무로 채택될 예정이다.

이번 신규 직무공모는 크게 제시형 직무와 자유형으로 나뉜다. 제시형 직무는 사이버 온라인 모니터링 방역관리 및 활동보조 직무로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 따른 직무이며, 직무별 1개소씩 모두 2개소를 선정한다. 자유 직무는 사업수행기관이 제안하는 것으로 2개소를 선정한다.

개발원은 선정된 수행기관에 참여자 및 훈련지원인 인건비와 수행기관의 운영비 등으로 최대 2,7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단체는 물론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및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경험이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4517시까지 개발원 홈페이지

(https://www.koddi.or.kr) 에 안내된 신청서, 사업계획서, 배치기관 연계 협약서 등의 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하여 ’e-나라도움(gosims.go.kt) 공고사업에 온라인 접수하고, 반드시 공문 및 접수서류를 이메일(leumee@koddi.or.kr)로 제출해야 한다.

개발원은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4월 중 최종 4개소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신규 직무개발 사업 안내 및 지원 관련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일자리개발팀(02-3433-0782)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