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유망기업 27개사

해외 진출 본격화

편집팀 | 기사입력 2021/07/02 [22:14]

관광 유망기업 27개사

해외 진출 본격화

편집팀 | 입력 : 2021/07/02 [22:14]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관광 분야 유망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419()부터 514()까지 ‘2021 관광 글로벌 선도기업 육성 사업참여 기업을 공모하여 27개사를 최종 선발했다.

이번 공모에서는 총 49개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4단계(서류 - 1차 발표 - 검증 인터뷰 - 2차 발표)의 심층평가를 통해 국제적 역량, 해외 시장성, 혁신성 등의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관광기업을 선정했다.

관광 글로벌 선도기업 육성 사업은 세계 관광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혁신적인 관광기업을 기르기 위해 민간 창업 육성기관(엑셀러레이터)과 함께 육성(엑셀러레이팅) 금융 지원 성장 지원등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정책사업이다. ’20년에 예산 15억 원, 8개사 지원으로 시작해 ’21년에는 51억 원, 27개사로 사업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기업들을 살펴보면 인공지능(AI) 여행 플랫폼 알루’, 중소형 숙박업소 브랜드화 플랫폼 지냄’, 세계 여행주소 플랫폼 지오닉’, 관광도시 증강현실(AR) 플랫폼 임퍼펙트’, 영상기반 차세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 대부분(80%)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관광플랫폼 기업들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 동반자로 참여하는 민간 육성기관 3개사 씨엔티테크’, ‘어썸벤처스’, ‘와이앤아처는 선발된 기업에 싱가포르 등 신남방국을 우선 거점시장으로 약 6개월간 맞춤형 육성(엑셀러레이팅)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은 사업화 지원금 최대 3억 원(최소 1억 원)과 민간 육성기관이 진행하는 해외 진출 관련 교육, 상담(멘토링), 시장 검증, 해외 투자자와 구매자 연결 등 맞춤형 육성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육성기관별 전문 프로그램이 끝나면 하반기 중에 해외 투자설명회(로드쇼), 시연회(데모데이) 등 현지 투자자와 구매자들에게 직접 자사 제품·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세계 선도기업 육성 지원 체계

단계

 

<1단계> 역량 강화

 

<2단계 > 본격 지원

 

<3단계> 안정화

 

 

 

 

 

 

 

프로

그램

관광 세계 도전(글로벌 챌린지)

사전 교육

관광 세계 도전

본프로그램

관광 세계 도전

후속 지원

 

 

 

 

 

 

 

지원

내용

 

기업진단

국제적 역량 강화 교육·상담(컨설팅)

영문 기업설명회(IR)자료 제작

현지 사업 적합도 검증

시연회(데모데이)

 

시장 검증

국내외 전문가 상담,

해외 구매자·투자자 연결

해외투자설명회, 시연회,

사업화 자금

 

현지 시장 안착을 위한 기업 맞춤형 특화 후속 지원

(홍보마케팅, 투자유치 등)

후속 사업화 자금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혁신적 관광기업이 코로나 이후 세계 관광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하겠다.”라며, “육성 단계별 지원체계와 해외 거점기반 확충, 다른 국제 기업 등과의 개방형 혁신 전략(오픈이노베이션) 확대 등 해외 진출을 위한 정책기반을 다각화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