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개선 교육 강사 양성

운영기관 모집

김갑재기자 | 기사입력 2021/07/26 [21:44]

인식개선 교육 강사 양성

운영기관 모집

김갑재기자 | 입력 : 2021/07/26 [21:44]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이달 말까지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기본과정(수도권 외)과 맞춤과정(전국)이며, 1개소씩 총 2개 기관을 선정한다.

기본과정은 장애인식개선교육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강의형식으로 진행하게 되며, 장애인식개선에 비전을 가지고 있는 현장전문가 또는 강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맞춤과정은 강의형 형식의 교육 특성상 구조적으로 배제된 장애당사자에 맞추어 특별히 만들어진 과정이다. 문화예술, 체육 분야 등을 교육과 접목한 감상형(콘서트, 공연, 인형극, 샌드아트 등)과 체험형(장애인 스포츠 등) 강사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장애당사자만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715일부터 726일 오전 10시까지 e발주시스템(나라장터)에서 접수하며, 8월 중순에 선정 기관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기존에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던 민간영역의 노하우와 개발원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강사양성 과정이 운영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금년 강사양성은 그동안 강의형 형식의 강사양성 과정에서 소외되어 왔던 장애인에게도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