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관리 솔루션 운용

실시간 밀집도 측정

신길남 기자 | 기사입력 2023/01/13 [17:36]

인파관리 솔루션 운용

실시간 밀집도 측정

신길남 기자 | 입력 : 2023/01/13 [17:36]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 다인스 주식회사(이하 다인스)가 실시간 군중계수 전용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다인스의 군중계수 전용 솔루션은 군중 밀집 사고가 우려되는 구역에 지능형 카메라를 설치하고(기존 CCTV 활용 가능), 해당 구역에 대한 실시간 밀집도를 스캔해 사전 설정된 임계치를 웃도는 조건이 발생할 경우 유관 담당자에게 문자 등을 전달한다. 또 해당 장소 스피커를 활용해 안전 주의 메시지를 자동으로 송출하는 등의 위험 상황에 대한 적극적 개입이나, 주의 환기 작용을 통해 사고 확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는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다인스는 일부의 기존 피플카운터 솔루션이 중첩되는 객체 구분에 매우 취약해 군중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은 점을 인공지능(AI) 딥러닝을 통해 다중 밀집 인파나 군중 밀집 환경에 특화해 학습시켜 기존 단점을 개선했다. 사람은 물론 다양한 이동 수단과 사물도 구분해 인식하고, 군중의 이동 속도도 측정할 수 있다.

다인스의 군중계수 전용 솔루션은 출시와 함께 지난해 연말 성탄절 대규모 인파가 밀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내 주요 지점 및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 행사에서 시범 사업을 벌이고 그 성능을 검증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

다인스 홍보담당 김재범 이사는 “사회 안전 시스템 구축 지원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는 시점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군중계수 전용 솔루션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환경에서의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된 군중계수 전용 솔루션을 통해 최적의 시스템 설계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과학 / 기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