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근로자 고용관리 기법

가이드북 발간

김갑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2/03 [17:05]

장애인근로자 고용관리 기법

가이드북 발간

김갑재 기자 | 입력 : 2023/02/03 [17:05]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월 30일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와 장애인 근로자의 직장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공공기관 장애인 고용관리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공단은 장애인 근로자의 장애유형과 정도 등을 고려한 인사관리 방안을 제시하여, 인사담당자와 장애인 근로자의 직장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침서인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관리 가이드북을 발간하게 되었다.

가이드북에는 ?채용계획 수립 모집 및 채용 직무배치 및 정당한 편의제공 지원 ?근로계약부터 퇴직 시까지의 고용관리 방안 등 장애인 근로자 인사관리 단계별 내용이 수록됐다.

특히 각 단계별로 관련 법령과 지침, 타 기관 사례, 실제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및 장애인 근로자의 인터뷰와 설문을 모아놓은 Q&A, 채용과 연계된 공단 지원 사업을 실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단 이경훈 기업서비스국장은 “가이드북 발간을 통하여 장애인 근로자의 근무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근속 유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관리 가이드북’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 발간자료실에서 전자문서(PDF)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2022년도 장애인 고용컨설팅 대상 공공기관에 책자를 배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