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덕위의 고즈넉한 마을

'전통리조트 구름에'

채옥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2/15 [16:23]

언덕위의 고즈넉한 마을

'전통리조트 구름에'

채옥희 기자 | 입력 : 2024/02/15 [16:23]

전통리조트 구름에 전경

 

경북 안동시의 행복전통마을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안동시, SK그룹이 맺은 협약으로 설립된 사회적기업이다.

 

경북 안동 민속촌길에 있는 전통리조트 구름에는 안동댐 건설로 침수 위기에 처했던 200~400년 된 고택을 옮겨 리조트로 되살린 곳으로, 재단법인 행복전통마을이 운영하고 있다. 고택 외부는 보존하되 내부는 현대적 편의시설로 보완해 불편함 없이 고택을 체험할 수 있다.

내부 리모델링은 고객 의견과 현대적 트렌드를 반영해 고택 객실 내부를 확장하고, 노후화된 시설과 욕실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로컬 브랜드와 협력해 북카페 시설을 대표적 ‘한옥 카페’ 공간으로 개선하고, 독서와 사색을 즐기는 전통 도서관 공간을 새롭게 구성해 공간별 질적 향상을 추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0주년 기념 감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0th Anniversary 패키지’는 주중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고택 숙박, 디너, 전통 체험, 기념품 제공으로 구성한 패키지를 20%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재방문 고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 주중 30%, 주말 20% 도 연중 진행한다.
행복전통마을은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안동시, SK 4자 간 협약으로 설립된 사회적 기업이다. 전통문화 기반 사회공헌을 위해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누적 이용객 55만 명, 누적 매출액 100억 원을 달성했으며, 2019년부터는 대표 사회적기업이라 할 수 있는 10-10 클럽에도 가입하는 등 전통문화 산업화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