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전문 큐레이터 과정

스스로 큐레이터 되기

채옥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10:04]

여행전문 큐레이터 과정

스스로 큐레이터 되기

채옥희 기자 | 입력 : 2024/02/16 [10:04]

정보과잉 시대를 맞이해 큐레이터가 각광받는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크리에이티브 워크가 202437일부터 여행 전문 큐레이터 과정을 개설한다.

최근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4차 산업이 급격히 발전함에 따라 인류는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AI 기반 챗GPT의 등장으로 정제되지 않은 정보가 넘쳐나고, 이를 취사선택하기 힘들 정도로 정보과잉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런 시대적 변화에 따라 큐레이터가 각광받는 직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여행의 경우 블로거나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무수히 많은 정보가 쏟아지지만 콘텐츠마다 차별 없이 복제와 복제를 거듭한 결과, 성지순례 하듯 특정 장소에만 한국 관광객들이 몰리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이런 쏠림 현상을 없애기 위해 여행 큐레이터는 끊임없이 새로운 여행 콘텐츠를 개발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의 가이드와 다른 점은 테마별로 독창적인 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해 플랫폼이나 채널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여행을 소개한다.

여행 큐레이터 과정은 비즈니스와 연관된 여행 콘텐츠를 개발하는 목적 외에도 개인이나 가족, 친구 단위의 자유여행을 기획하고 준비할 때 매우 유용한 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직업으로서뿐만 아니라 취미로서 여행 마니아들에게도 적극 추천할 만한 교육 과정이다.

수강 신청은 214일부터 227일까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37일부터 613일까지며, 교육시간은 목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주식회사 케이웨딩컴퍼니에서 발행하는 매거진 웨딩21’의 발행인이자 크리에이티브 워크 대표인 민희식 강사가 전체 강의를 진행한다. 에스콰이어편집장 출신인 민희식 대표는 다년간 특별한 여행을 경험한 여행 전문가로서 여행 에세이 여행을 편집하다2019년에 출간해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해리포터와 함께 떠나는 여행, 마법의 도시 포르투

알프스 몽블랑 정상에서 세상을 외치다. 샤모니

쇼팽과 피카소와 만남, 지중해의 숨은 보석 마요로카

우리도 그들처럼, 유럽 부호의 휴양지 카프리, 아말피, 포지타노, 소렌토, 나폴리

움직이는 하울의 성 콜마르, 시계와 미술의 도시 바젤

유럽 속의 이슬람, 안달루시아

고흐, 고갱, 샤갈, 마티스가 사랑한 빛의 고향 코트다쥐르

모차르트와 함께 떠난 서머 뮤직 페스티벌 빈, 잘츠브르그, 할슈타트, 인스브르그

천재들의 도시 피렌체, 다빈치, 미켈란젤로, 단테에게 길을 묻다.

파파라치도 못 찾아낸 데이비드 베컴만의 비밀 장소 맨체스터 크루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고향 카탈루냐 바르셀로나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