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로 즐기는 관광이벤트

'케이컬쳐 관광이벤트'

| 기사입력 2024/02/22 [16:35]

주제별로 즐기는 관광이벤트

'케이컬쳐 관광이벤트'

| 입력 : 2024/02/22 [16:35]

한국을 찾는 외국인의 전국 각 지역에서 주제별로 즐길 수 있는 문화상품은 개발할 계획이다.

 

정부가 케이컬처를 활용한 대형 행사로 외래객 유치에 나선다.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과 연계해 지역관광을 홍보하고, ‘K팝 플레이그라운드 코리아뷰티페스티벌 대형 한류 페스티벌’ 등 대규모 행사를 통해 한국 관광을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5일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등 ‘2024 한국방문의 해’ 관계기관 간 1차 회의를 열고 주요 10대 사업의 추진 방향을 점검했다.

저 ‘케이-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을 정해 상품으로 만든다.

한국을 찾은 외국인이 한국의 문화·예술, 콘텐츠, 게임, 스포츠, 음식 등 다양한 케이-컬처를 전국 각 지역에서 주제별로 즐길 수 있는 방한 상품을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판촉한다.

해외 현지의 유력 박람회에서 ‘케이-컬처 관광이벤트 100선’과 연계한 지역관광을 홍보해 한국에 대한 관심을 넘어 실질적인 방한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한다.

특히 전 세계 22개국에 거점으로 있는 관광공사 32개 해외지사를 활용해 ‘2024 키아프 서울·프리즈 서울 ‘2024 웰컴대학로’ 등 대규모 전시·공연예술 축제와 연계한 방한 상품도 홍보해 고부가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서울·경주 등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를 비롯해 부산·제주의 자전거길과 연계한 해외 동호인 유치 등 방한 외래객 모집 활동에도 발 벗고 나선다.

또,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K-컬처를 활용한 대형 행사도 이어진다.

4월에 서울 하이커그라운드에서 열리는 반짝매장 팝업 스토어을 시작으로 5월부터 10월까지는 전국 주요 지역 관광지에서 격주로 ‘케이팝 춤 행사 랜덤플레이 댄스와 ‘반짝매장’을 여는 가칭 케이팝 플레이그라운드’를 개최한다.

 

6월에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열어 케이-뷰티, 패션, 미용, 의료·웰니스와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고 체험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에는 이-스포츠 축제를 개최해 이-스포츠 경기, 선수와의 게임 체험 등 관광프로그램을 선보이고, 10월에는 ‘대형 한류페스티벌’을 열어 케이-컬처와 관광을 융합한 방한 수요를 촉진한다.

외국인들이 여름 성수기를 지나도 한국을 꾸준히 찾아올 수 있도록 9월부터 11월까지 ‘코리아 버킷리스트’ 사업을 추진한다.

방한 항공권을 구매한 1만여 명을 대상으로 평소 한국에서 하고 싶었던 버킷리스트를 부담 없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사업 1년 차 때 참가자를 분석한 결과 대만, 중국 등 중화권에서의 참여도가 높았고, 선호하는 혜택은 캠페인 홍보대사 한정판 선불 교통카드, 한국 스타일링&메이크업 체험권, 치킨과 맥주 체험 이용권 등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는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K-컬처 체험 특전을 다양화하는 등 사업의 매력도를 높일 예정이다.

방한 관광객 중 서울을 중심으로 하는 개별관광객이 많다는 점에서 이를 지역으로 분산할 수 있는 ‘지역관광 활성화 특별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방한 관광 전문기업과 협업해 서울로 입국하는 개별외래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특별한 지역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운영한다.

각 지역에서 문화, 음식, 자연환경,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 등 주제별로 즐기는 특별 관광상품을 기획에서부터 상품화, 홍보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 개별외래객이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공동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한국을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을 한국에 초청해 한국관광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하나의 이야기로 묶어 콘텐츠로 만드는 ‘인바이트유 초청사업도 진행한다.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지닌 외국인 30여 명을 5월에 4박 5일 일정으로 한국에 초청하고 초청자별로 맞춤형 방한 관광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코리아그랜드세일 1.11~2.29 은 방한 관광 비수기에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수 있도록 항공·숙박·쇼핑·식음·체험·편의서비스 등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문화관광축제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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