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안의 독소 비우는 여행

스트레스로부터 해방

| 기사입력 2024/02/23 [10:07]

몸안의 독소 비우는 여행

스트레스로부터 해방

| 입력 : 2024/02/23 [10:07]

단 하루만이라도 일상의 피로를 풀기 위해 여행을 떠나 보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디톡스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스마트폰,자극적인 음식 그리고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어 단 하루라도 일상의 피로를 풀어보였다.

힐리언스 선마을은 인터넷이 차단된 환경에서 자연에 둘러싸여 나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곳입니다.마을의 철학처럼 곳곳에서의도된 불편함속에진정한 쉼을 느낄 수 있는데요.숙소에TV가 없어도 넓은 창문을 통해 푸른 하늘을 볼 수 있고,식당으로 향하는 오르막길에서도 숲을 가까이하며 마음을 차분하게 가다듬을 수 있었다.

디지털 기기와 멀어지기 어렵다면힐리언스 선마을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도 좋습니다.요일별로 진행되는 명상과 신체·마음 치유 프로그램은 객실에 비치된 전용 태블릿으로 당일에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차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아늑한 카페부터 스파,찜질방까지 다양한 부대시설을 마음껏 누비다 보면 디지털 기기 없이 지내는 시간이 마냥 지루하지만은 않을 겁니다.

울창한 숲속에서 디지털 디톡스를 실천할 수 있는 숙소로는 다양한 산림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영월 하이힐링원과 스님과 함께 명상 수련을 하는 평창 오대산 자연명상마을 옴뷔가 있습니다.

제주 애월읍의 숙소누구하나는 복층과 작은 마당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독채 숙소입니다.수산리라는 작은 마을에 있어 고요함과 여유로움까지 만끽할 수 있지요.마당에는 가볍게 차를 마시거나 보드게임을 할 수 있는 캠핑카가 있고,불멍 서비스를 예약하면 참나무 장작과 화로,마시멜로까지 제공되니 제주의 맑은 밤하늘 아래서 낭만이 가득한 캠핑을 즐겨보였다.

누구하나는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친환경 숙소이기도 합니다.침구 세탁은 물론 객실 청소를 할 때도 직접 만든 천연 세제만을 사용하는데요.화장실에는 대나무 칫솔과 고체 치약을,주방에는 텀블러와 정수기를 구비하는 등 환경과 여행자 모두를 생각한 소소한 배려가 눈에 띕니다.

이외에도 친환경 프로그램 임무를 수행하면 호텔 전용 코인으로 보상해 주는 서울 호텔 카푸치노,친환경 용품과 침구,소창수건을 사용하는 한옥 숙소 대구 여주현 등 플라스틱 디톡스에 앞장서는 숙소들이 많으니 여행 일정에 참고하였다.

열명의농부는 건강한 밥상을 추구하는 채식 뷔페입니다.식당 옆 농장에서 기르는 신선한 채소와 전국의 농부 열 명이 재배한 유기농 농산물이 모든 음식의 주재료이지요.밭에서 갓 수확한 만큼 채소를 씹을 때 아삭한 식감과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는데요.여기에 콩고기와 직접 담근 메주로 만든 저염식 쌈장을 얹어 쌈을 싸 먹으면 입안에서 새로운 맛의 향연이 펼쳐집니다.많이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싱싱한 유기농 채소를 합리적인 값에 마음껏 먹을 수 있으니 밥이 보약이라는 말을 저절로 실감하게 될 겁니다.

이외에도 미쉐린 가이드로부터미쉐린 그린 스타를 받은 비건 코스요리 전문점 서울 꽃,밥에 피다를 추천합니다.유기농,친환경,무농약 인증을 받은 식재료를 사용한 정갈한 한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린랩은 서울숲 바로 옆에서 조용히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스튜디오 겸 카페입니다.대표 프로그램인나만의 서울숲 즐기기를 예약하면 편지지,책과 필기구가 담긴 바구니를 제공하는데요.주어진 도구를 이용해90분의 시간을 오로지 자신만의 취향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서울숲이 보이는 통창 앞에 앉아숲멍을 즐기거나,책을 읽고 필사를 하거나,소중한 사람을 떠올리며 편지를 써도 좋습니다.,이 시간에는 휴대전화와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고,대화도 자제해야 합니다.

그린랩에서는 계절에 어울리는 차를 내주는데,카밀러나 레몬버베나와 같은 심신 안정에 좋은 따뜻한 허브차를 추천합니다. ‘그린랩만의 차를 더 알고 싶다면옥상다실프로그램을 눈여겨보세요.전망 좋은 개별 옥상에서 전문가와 함께 세 가지 종류의 차를 음미하며 그에 맞는 다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화를 찾고 싶을 땐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 숲속에서 맨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통영 나폴리농원,남해의 다도해 풍경을 배경 삼아 요가와 수중운동 등 체계적인 웰니스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에 방문해 보였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