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한반도의 미래'

중국문화의 본질 꿰뚤어 본다.

오의교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09:38]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

중국문화의 본질 꿰뚤어 본다.

오의교 기자 | 입력 : 2024/04/05 [09:38]

중국이 대만을 손에 넣는다면 한반도를 본격적으로 손아귀에 넣으려 할 것이다.

 

서울바른북스 출판사가 정치 사회 신간중국과 한반도의 미래를 펴냈다.

한반도 평화,우리는 왜 중국을 제대로 알아야 하나?
중국의 한반도 침략 야욕은 이제 시작이다!
중국 문화와 본질을 꿰뚫어 보는 날카로운 시각
중국은 우리가 만만하게 볼 수 있는 나라일까?남중국해,대만 등에서 끊이지 않고 영토 분쟁을 일으키는 중국의 본심은 어디에 있을까?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의 저자는 중국이라는 나라는 우리가 결코 쉽게 볼 수 없는 국가라고 말한다.그들은 내면에는 수천 년의 역사를 통해 중국이 한반도를 지배했다는 DNA가 새겨져 있다고 강조한다.저자는 지금은 대만 문제가 현재진행형이기에 잠잠하지만,대만만 중국의 손아귀에 넣고 나면 본격적으로 한반도를 향한 야욕을 드러낼 것이라 분석하고 있다.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의 저자는 중국에서 자신이 느꼈던 중국의 저력과 문화적 본질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시시때때로 한반도를 향한 야욕을 드러내고,이를 현실화하는 것이 중국의 힘이기 때문에 중국을 제대로 알아야 적절히 대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이 책1부에서는 중국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중국인의 생활,문화,역사와 관련한 이야기가 제시되고, 2부에서는 남북한 이슈,국내외 정치 등 중국과 한반도를 둘러싼 저자 나름의 정세 분석이 담겼다.
진정한 한반도의 평화,우리는 중국을 어떻게 인식해야 하고 대응해야 할까?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를 통해 그 실마리를 찾아보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