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장애인고용촉진대회

일을 통해 가능성을 연다

황재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11:15]

2024 장애인고용촉진대회

일을 통해 가능성을 연다

황재화 기자 | 입력 : 2024/05/03 [11:15]

번 대회의 주제는 '다양성을 가능성으로 만드는 우리'이다.

 

고용노동부가주최하고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주관하는2024장애인고용촉진대회42414시양재엘타워에서 열렸다.

사람마다보는 방법,말하는 방법,걷는 방법은 다양하지만,일을 통해 새로운가능성의 사회를 열어간다는의미에서다양성을 가능성으로 만드는 우리를주제로 삼았다.올해로34회를맞은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는장애인 고용에 기여한 사업주와장애인 근로자,장애인 고용업무유공자를포상하고 축하했다.

철탑산업훈장,산업포장 등 정부포상8점과고용노동부 장관 표창22점이수여되었다.철탑산업훈장은동그라미파트너스정일용 대표이사가,산업포장은인천관광공사유승형 차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대통령 표창은아름누리 최정호 대표이사와 국가인권위원회 정호균 서기관이 받았다.

특히 올해는비수도권에서 우수사업장이 증가했고,장애인을 위한특별한 의료 및 상담서비스 제공등 의미 있는 사례가 많이 늘었다.또한,장애인과비장애인에게 동등한 기회를 보장하고,전문성을 기르도록 지원하며,상호공감의 직장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이직률은 낮추고,장기근속률은 높이는 성과가 있었다.

이정식 장관은정부는 체계적인 장애인고용서비스 지원을 통해장애인이새로운 분야에 더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장애인맞춤형 컨설팅 확대,대기업·병원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규제 완화,디지털 훈련 강화와 장애유형과 개인특성에 맞는 취업지원으로 장애인분들이 좋은 일자리에서오랫동안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