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배트민턴팀

창단 첫돌행사 실시

황재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5/17 [11:22]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배트민턴팀

창단 첫돌행사 실시

황재화 기자 | 입력 : 2024/05/17 [11:22]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휠체어 배드민턴팀은 감독1명, 코치1명, 선수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59일오후3시 공단 체육관에서휠체어 배드민턴팀 창단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단 조향현 이사장을 비롯한 직원200여명과장애인체육계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지난1년간의 팀 운영 경과보고와 활동 소감, 1주년 기념축사,전용차량 제막식이 진행되었다.행사 이후에는 선수단의 시범경기,선수들과함께하는 어울림 배드민턴 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렸다.

공단 휠체어 배드민턴팀은감독1,코치1,선수4명 등 총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그중3명이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팀은 지난4월 스페인에서 개최된 국제대회에서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장애인 인식개선 및 체육직무를 활용한 장애인 고용 사례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휠체어 배드민턴팀의 창단1주년을 축하하며국민체육진흥법 상공공기관의 직장운동경기부 설치 의무에 따라고용노동부산하기관 최초로 창단한공단의 휠체어 배드민턴팀은실업팀 운영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였다.”, “공단 휠체어 배드민턴팀을 계기로앞으로공공부문의 장애인 실업팀이 더 많이 창단되어장애인 고용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파리 패럴림픽 등 앞으로 예정된 대회에서도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안정된 환경에서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