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 방산전시회 참가

유도무기 마케팅 강화

황재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7:11]

루마니아 방산전시회 참가

유도무기 마케팅 강화

황재화 기자 | 입력 : 2024/05/30 [17:11]

22일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개최된 방산전시회 BSDA 2024 현장에서 이온-마르첼 치올라쿠 루마니아 총리(왼쪽 세 번째), 안젤 틀버르 국방장관(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현지 정부 및 군 관계자가 LIG넥스원의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을 살펴보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동유럽지역은 각국의 방산업체 간의 치열한 기술 격전장이 되고 있다.

 

BSDA는 루마니아 국방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흑해 지역 최대 방산전시회로, 올해 9회째 격년 개최를 맞았다. 올해 전시회에는 400여 개의 글로벌 방산업체가 참가해,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커지고 있는 유럽지역 방산시장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올해 처음 참가하는 LIG넥스원은 108㎡ 규모 부스를 설치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II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등의 첨단 유도무기와 항만방어시스템 HUSS 무인화 대기뢰전 등의 첨단 기술력을 선보인다. 또한 루마니아를 포함한 NATO 지역 단거리 초단거리 대공방어망 통합 사업 참여를 적극 추진하는 한편, 흑해 지역으로의 수출국가 확대와 현지 주요 방산 업체와의 협력 관계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현지 군 관계자의 LIG넥스원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첫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대공방어, 흑해 연안 핵심 항만 방어, 항공기 탑재 무장 분야로 수출 확대가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유럽 사업을 총괄하는 LIG넥스원 김무겸 해외사업부장은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흑해 지역을 포함한 동유럽 지역은 글로벌 방산업체간의 치열한 기술 격전장이 되고 있다며 LIG넥스원은 종합방산업체로서 지금까지 축적한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에서 K방산의 위상을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