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거장들' 전시회

베르메르부터 반고흐까지

채옥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7:22]

'네덜란드 거장들' 전시회

베르메르부터 반고흐까지

채옥희 기자 | 입력 : 2024/05/30 [17:22]

‘베르메르부터 반 고흐까지, 네덜란드 거장들’전 사진 Photo © TMONET

 

이전시는 영화적인 시선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전시인데 한 편의 연극처럼 펼쳐진다.

 

올림픽의 인류 보편적 가치를 기념하고, 양국의 올림픽 개최도시를 중심으로 상호 교감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전시에서는 백남준, 권하윤, 미구엘 슈발리에 Miguel Chevalier 등 양국 유명 작가들이 상대국에 대한 애정과 존중을 바탕으로 작업한 실감형 미디어 아트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2024 파리올림픽 참여 작가인 미구엘 슈발리에는 최근 한국에서의 활동을 담은 서울 소재 신작을이번 전시에서 최초 공개한다.또한 백남준이 국민체육진흥공단 소마미술관의 의뢰로 제작한 프랑스 출신의 근대 올림픽 창시자 쿠베르탱 Coubertin을 주제로 한 비디오 아트와 권하윤이 프랑스인 스승의 추억을 작가의 관점으로 재구성한 VR 작품도 소개한다. 그 밖에도 배우 콜린 파렐이 영어 해설을 맡은 VR 애니메이션 영화 1점과 파리 에펠탑, 센강, 오르세 미술관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VR 작품 3점을 비롯해, 한국 아티스트 듀오 룸톤 ROOM TONE의 꿈을 주제로 한 VR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주한프랑스대사관 문화과, 프랑스해외문화진흥원, 국민체육진흥공단, 소마미술관, 서울문화재단 등 여러 기관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김기환 KF 이사장은 전시 개막을 맞아 “한국과 프랑스를 대표하는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유관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올림픽을 계기로 한 초국가적 교감과 쌍방 교류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F XR 갤러리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전시 관련 세부 내용은 KF 누리집 및 누리 소통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