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찾아가는 창덕궁

후원 거닐며 국가유산 체험

| 기사입력 2024/06/13 [17:06]

밤에 찾아가는 창덕궁

후원 거닐며 국가유산 체험

| 입력 : 2024/06/13 [17:06]

지난해 10월 27일 진행된 국가유산 달빛산책 「조선 궁궐의 목재와 석재 이야기」 현장 답사 현장. (사진=국가유산청)

 

국가유산형은 국가유산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를 운영한다.

 

창덕궁 후원을 직접 거닐며 국가유산을 체험하고 폭넓은 교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은 오는 25일과 28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2회에 걸쳐 이론교육 서울무형유산 교육전시장과 궁궐 산책 창덕궁 후원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인문교양교육 국가유산 산책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는 전통과 역사가 담긴 국가유산을 직접 체험하며 폭넓은 교양을 쌓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제에 대한 집중탐구와 문화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 등 5대 궁궐 후원의 건축 속 전통 문양의 의미와 가치를 미학적으로 비교 이해하는 이론강의 1시간와 창덕궁 후원을 산책하며 여유를 느껴보는 현장답사 1시간 30분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7일 오후 11시까지 서울시평생학습포털 누리집 sll.seoul.go.kr 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회당 25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강의 및 입장료는 모두 무료다. 전통문화교육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중한 국가유산인 조선 궁궐 후원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국가유산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기 위한 적극행정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