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업소 체험하고 평가한다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를 체험할 'KQ소비자체험단’ 300명을 모집한다.

한국관광공사는 7월 8일부터 22일까지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를 체험할 'KQ소비자체험단’ 300명을 모집한다.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는 관광진흥법에 따라 시행되는 ‘한국관광 품질인증제’에 의해 시설(안전·위생 포함) 및 서비스 분야에서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해 품질수준을 인증 받은 업소이다. KQ소비자체험단은 8월 말~11월 말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 소재한 400여 개 품질인증 숙박시설을 1인당 약 5회에 걸쳐 체험하면서 인증업소의 장점과 소비자 관점의 개선점을 발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체험에 나서기 전 이뤄지는 사전교육에서는 업소 현장점검 방법 뿐 아니라 여행전문가로부터 듣는 여행준비 방법 및 여행후기 작성법 등도 실시된다.

 

국내여행을 좋아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세부사항 확인 및 참여 신청은 한국관광 품질인증 누리집(koreaquality.or.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처는 KQ소비자체험단 운영사무국(kqkq@knto.or.kr).

 

 한국관광 품질인증제를 위탁수행하고 있는 공사는 인증업소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위생·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후관리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금번 체험단 활동 결과는 인증업소에 개별적으로 공유돼 각 인증업소의 품질관리·향상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07/15 [07:53]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