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만드는 서울뉴스

‘2019 서울 시민기자’를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시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시민기자가 될 수 있는 ‘2019 서울 시민기자731까지 모집한다. 서울시민뿐 아니라 서울 소재 직장, 학교 등에 다니는 서울생활권자 누구나 서울 시민기자에 가입할 수 있다.

 

서울 시민기자는 서울시의 주요 정책 및 행사, 시설, 서울생활정보 등을 주제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체감형 취재기사 및 사진·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시민기자가 작성한 콘텐츠는 편집실의 검토를 거쳐 서울시 온라인 뉴스 사이트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및 뉴스레터를 통해 매일매일 시민들에게 유용한 서울 소식을 전한다

 

이번 ‘2019 서울 시민기자청소년기자(200) 대학생기자(300) 시민기자[일반](700) 사진·영상기자[전문](300)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이번 서울 시민기자는 기존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을 확대 모집하는 것으로, 기존 상시모집에서 정기모집으로 전환하고, 청소년기자 및 대학생기자를 새롭게 모집한다. 정기모집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취재지원 및 시정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기자의 연령대를 넓혀 더 다양한 시민 목소리를 담아낼 계획이다.

 

서울 시민기자에 관심 있는 시민은 서울시 홈페이지 및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https://forms.gle/4cGUmLRB4XZbTFaU7)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를 통해 선정된 서울 시민기자에게는 8월 초 서울 시민기자가입승인 및 활동안내를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이번에 선정된 ‘2019 서울 시민기자20198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해 202012월까지 활동을 이어간다.

 

서울 시민기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원고료 및 서울시 주요 행사 초청 등의 기회가 주어지며, 우수 활동자에겐 기자증 및 활동인증서 제공, 서울시장 표창 수여, 활동기간 연장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기사입력: 2019/07/15 [08:06]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