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 후보 접수

과학기술 분야의 여성 리더를 발굴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의 후보자 추천 및 접수를 9월 6일까지 받는다.

여성과학기술인상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희소한 여성 리더를 발굴하고 롤모델 제시함으로써 우수 여성인력의 과학기술계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으로 2001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상은 △학술 △산업 △진흥 부문 각 1인씩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상장 및 포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각 부문별로 최근 5년간 대상 업적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학술 부문의 심사 기준은 연구개발의 우수성, 연구개발 성과의 파급 효과 등이다. △산업 부문은 연구개발 성과의 경제·산업적 파급효과이며 △진흥 부문은 여성인력 양성 및 진출 촉진 등의 과학기술 진흥 기여도로 심사한다.

일자리 창출, 국민 생활 이슈 개선에 대한 사회적 요구 및 중요도를 반영하여 2018년부터 각 부문 평가 항목에 일자리 창출(학술 부문 제외) 및 국민생활 개선 기여도 등을 포함하여 심사한다.

자격 기준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및 한국계 여성과학기술인이며 진흥 부문은 과학기술 분야 비전공자도 포함한다.

후보자 추천은 후보자 소속기관의 장을 통해 추천 가능하며 대학의 경우 단과대학장, 산업체의 경우 연구센터 및 연구소 소장도 추천 가능하다. 또한 2019년부터는 단체를 통한 추천 뿐만 아니라 자발적으로 구성된 추천인단 및 개인 추천자(역대 수상자 등)도 추천 가능하다. 

기사입력: 2019/07/20 [15:47]  최종편집: ⓒ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