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와우 수술과 장치 교체

청각장애 아동, 청소년 대상

김갑재 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9:57]

인공와우 수술과 장치 교체

청각장애 아동, 청소년 대상

김갑재 기자 | 입력 : 2024/10/25 [09:57]

 

지원 신청은 사랑의 달팽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우리루키 프로젝트는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저소득층 시·청각 장애아동과 청소년에게 수술 및 재활치료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랑의달팽이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200여 명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루키 프로젝트 시즌1을 통해 청각장애인 101명에게 소리를 선물한 바 있다.

이번 사업과 관련해 사랑의달팽이 김민자 회장은 우리금융미래재단과 함께 우리루키 프로젝트 시즌2도 진행하게 돼 기쁘다시즌2를 통해 더 많은 청각장애 아이들이 희망을 꿈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달팽이는 현재까지 2500건 이상의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4500건 이상의 맞춤형 보청기를 지원했다.

사랑의달팽이는 듣지 못하는 이들에게 소리를 찾아주어 잃어버렸던 희망과 행복을 선물하는 복지단체다. 사랑의 달팽이는 매년 경제적으로 소외된 청각장애인들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과 보청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난청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청각장애 유소년들이 어려운 악기를 다루면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고 당당히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클라리넷앙상블 연주단을 결성해 아이들의 사회적응을 돕고 있다. 사랑의달팽이는 문화행사를 통해 난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다 함께 소통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인식전환사업도 함께 펼쳐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랑의 후원금
사랑의 후원금 자세히 보기
사랑의 후원금 후원양식 다운로드
사랑의 후원금
광고